청주시 서원보건소, ‘청소년 대상 반 대항 걷기 챌린지’ 운영서원구 내 중·고등학교 11개반 청소년 걷기 실천 유도
청주시 서원보건소가 학습에 따른 신체활동 부족과 불규칙한 식생활로 청소년들의 비만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있어, 비만예방과 관리를 위한 청소년 반 대항 걷기 챌린지 ‘핫(Hot)한 우리들만의 리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은 서원구 내 중·고등학교 11개반 280여명을 신청 받아 운영 중이며, 워크온 앱 설치 후 2주간 하루 7000보 걷기 미션으로 청소년의 걷기 실천을 유도하고, 교실로 찾아가는 운동·영양상담실을 통해 체성분측정과 맞춤형 개별상담을 제공한다.
더불어 반별 경쟁을 통해 걷기 우수반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우리반 걷기왕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김병성 서원보건소장은 “학업으로 대부분의 시간을 책상에 앉아 있는 학생들에게 체력 증진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지속적인 걷기 실천 및 식습관 개선으로 적정체중을 유지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1기는 오는 6월 20일부터 7월 3일까지 운영되며, 2기는 하반기에 추가 모집을 받아 9월 12일부터 9월 25일까지 운영 예정이니 참여를 원하는 지역 내 중·고등학교에서는 서원보건소 건강증진팀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