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상반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21 [07:47]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안전망

상반기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개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21 [07:47]

상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6월 21일(화) 본센터 5층 다목적실에서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2022년 청소년법 개정에 따라 기존의 운영위원회명칭이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로 변경됨을 고지하였고, 위기청소년 특별지원 심의와 더불어 상반기 사업 보고와 하반기 사업을 안내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의 주요 안건은 위기청소년을 위한 특별지원사업을 통해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청소년들에게 가장 적합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심의하는 것이다. 오늘 회의를 통해 3명의 위기청소년에게 생활지원, 상담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결정하였다.

 

상주시 청소년안전망 청소년복지심의위원회는 위기청소년의 조기발견과 보호·지원을 위해 2011년 출범하였으며 청소년 특별지원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회의를 주재한 주선동 상주시 행정복지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는 이때 우리의 청소년들이 어려움에 좌절하지 않고 꿈을 가진 청소년으로, 자신의 미래를 향해 개척하고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하였다. 또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라갈 수 있도록 관계기관들과 협조하여 청소년들을 위한 복지사업이 다양하게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