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 ‘2022년 자원봉사 경진대회’ 개최자원봉사활동으로 일상을 회복하는 ‘자원봉사, 오히려 좋아’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에서는 올해 6월부터 9월까지 자원봉사 집중 활동기간을 지정하고 ‘자원봉사, 오히려 좋아’를 슬로건으로 2022년 자원봉사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자원봉사 경진대회는 안녕한 경남을 위한 다양한 자원봉사를 경험 및 실천하고 지역사회 우수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발굴하는 대회이다.
이번 경진대회는 자원봉사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제시하거나 자원봉사 프로그램 활동 결과를 보고하는 영역인 ▲프로그램 응모와 자원봉사를 영상 또는 이미지로 표현하는 ▲콘텐츠 응모 분야로 참여가 가능하다. 8월 1일부터 5일까지 도내 18개 시군자원봉사센터로 신청, 접수할 수 있으며 심사를 통해 총 30개 우수팀을 선발, 9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작년 자원봉사 경진대회에서는 총100개팀이 지역사회 자원봉사 현안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그 중 총 30개 팀이 우수팀으로 선정되어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경상남도자원봉사센터는 이번 2022 자원봉사 경진대회 개최를 통해 지역사회의 주요 사회적 현안을 도민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나아가 도내 자원봉사 참여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