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임실군, 4-H연합회 콩 과제포 운영

콩 재배 기술 이론 및 과제포 운영으로 역량 강화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6/21 [10:54]

임실군, 4-H연합회 콩 과제포 운영

콩 재배 기술 이론 및 과제포 운영으로 역량 강화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6/21 [10:54]

임실군이 지난 3일과 17일 이틀간 4-H연합회 회원을 대상으로 콩 재배 이론 및 파종기 실습 교육을 추진하고, 지사면 계산리에 있는 공동과제실습 포장에서 영농과제 일환으로 콩 파종작업을 진행했다.

콩 공동과제실습 포장을 운영하기 전에 관촌잡곡연구회 김명수 전 회장에게 논 콩 안전 재배 기술, 병해충 방제 등 재배 노하우를 익혔다.

 

콩 파종기 사용 실습을 한 후 900평 규모의 공동과제포에서 4-H연합회 회원들이 함께 모여 두둑 조성, 비닐피복, 파종작업 등을 추진했다.

 

과제실습 포장은 생육 관리부터 수확까지 과제 활동을 하는 포장으로 수확물은 직접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콩 과제포 운영을 통해 4-H연합회 회원들과 재배부터 수확 과정까지 직접 실천해봄으로써 농심과 공동체 의식을 배양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수확한 콩 판매수익금 일부는 소외된 이웃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며, 올해에도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회원들 모두 구슬땀을 흘렸다.

 

4-H연합회 최용하 회장은“앞으로도 지속적인 과제학습을 통해 임실군 농업 발전에 앞장서는 리더로 성장하겠다”고 전했다.

 

심 민 군수는“4-H 회원들이 임실농업을 이끌어갈 전문 농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