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영산도서관 ‘미꿈소(미래꿈희망창작소)’ 운영6월 21일부터 7월 12일까지 프로그램 신청 접수
창녕군 영산도서관에서는 6월 21일부터 7월 12일까지 군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미꿈소(미래꿈희망창작소)’ 신청자를 모집한다.
‘미꿈소(미래꿈희망창작소)’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미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도서관형 창작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창작소를 말한다.
7월 16일에는 선정도서 주제와 관련된 재능메달 열쇠고리 만들기,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가, 7월 23일부터 24일까지는 핑퐁로봇 체험이 진행된다.
영산도서관에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정원 초과 시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산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미꿈소 프로그램이 참여한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생각을 키우고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데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지난 3월 독서진흥과 창작(메이커) 프로그램 확산을 위한 미꿈소 네이밍 브랜드화 사업을 공모해 경남도내에서 창녕군 영산도서관과 함안군 칠원도서관을 포함해 전국 17개 도서관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