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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양군, 노인소비자 대상 ‘기만상술·보이스피싱’ 을 잡아라

지곡면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노인 소비자 교육, 금융거래 피해예방·건전한 경제의식 제고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21 [14:35]

함양군, 노인소비자 대상 ‘기만상술·보이스피싱’ 을 잡아라

지곡면 어르신 대상 찾아가는 노인 소비자 교육, 금융거래 피해예방·건전한 경제의식 제고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21 [14:35]

함양군은 지난 20일 지곡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역 어르신 22명을 모시고 기만 상술과 보이스피싱을 예방하기 위한 ‘2022년 상반기 찾아가는 노인소비자 교육 및 상담’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만65세 이상 노인소비자의 금융거래 피해예방과 건전한 경제의식 제고를 위하여 함양군이 경남도와 연계하여 경남소비자협회(김역숙 강사) 협조로 1시간에 걸쳐 실시하였다.

교육 내용은 노인소비자 대상 기만상술 유형 및 피해 사례, 노인소비자 안전을 위한 정보제공 및 대처방법,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 등을 실시하였고 현장 소비자 상담도 병행 실시하여 효과를 더 높였다.

 

교육 시 참여자의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 등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였으며 교육에 참석한 노인들은“노인들을 상대로 피해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데 유익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다른 노인들에게도 적극 홍보하여 피해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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