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거창군, 의료급여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시행

지역사회 의료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첫걸음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22 [08:54]

거창군, 의료급여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시행

지역사회 의료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첫걸음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22 [08:54]

거창군은 21일 거창시니어클럽 회의실에서 군청과 읍·면 의료급여담당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담당자 역량강화 교육을 시행했다.

 

이날 교육은 김은희 경남도립거창대학 간호학과 학과장이 강사로 함께하여 ‘지역사회 만성질환자의 건강관리 방안’을 주제로 만성질환의 개념·특성과 만성질환을 가지고 있는 의료급여수급자를 대상으로 운동·영양 등 생활습관 개선에 대해 현장에서의 다양한 사례들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또한,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제도, 자산형성지원사업(청년내일저축계좌), 개인정보 보호 제도 교육을 이어서 진행하는 등 담당직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2022년 의료급여사업평가에 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동범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만성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의료급여 대상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여 건강관리에 도움이 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업무교육을 통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대상자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거창군은 다빈도 복합상병을 가진 의료급여 수급자의 밀착상담 및 관리, 지역사회 보건복지자원 연계지원 등 의료급여 수급자의 의료욕구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의료급여사례관리사업, 적절의료이용 대상자를 대상으로 건강꾸러미 전달사업 등 의료급여사업 운영 내실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