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관광재단, 아이디어 넘치는 경남도민 “여기 모여라!”

아이디어톤 총 상금 3천만원 규모 지급, 12개 팀 선정 및 창업 지원 등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22 [09:58]

경남관광재단, 아이디어 넘치는 경남도민 “여기 모여라!”

아이디어톤 총 상금 3천만원 규모 지급, 12개 팀 선정 및 창업 지원 등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22 [09:58]

경상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 2022년 경남관광 창업 아이디어톤 대회 공모를 실시하고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경남관광 창업 아이디어톤 대회는 경남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혁신적인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초기 창업자를 발굴하여 관광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1년도부터 실시하고 있다.

 

행사는 우선 서류심사를 통해 우수팀 12개를 선정하고 약 한 달 동안 사업 구체화를 위한 특강과 컨설팅을 진행한 후 최종 발표?심사로 진행되며, 관광 분야 창업에 관심이 있는 경남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되, 2인 이상으로 구성한 팀 형태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식음료(지역 특산물 등 농수산물을 활용한 식품 가공 및 유통서비스), ▲제조기반(지역에서 생산되는 소재 또는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제조 기반 상품), ▲지역관광(여행지, 문화재, 자연 등 경남 관광자원을 활용하여 관광객 유입이 가능한 서비스), ▲관광 정보통신기술(ICT)(지역 관광자원과 정보통신기술(ICT) 및 첨단기술(AR?VR 등)을 결합한 상품 또는 서비스), ▲기타(위 분야에 속하지 않는 경남 관광 산업과 관련된 아이템)이다.

 

심사항목은 지역적합성, 문제 인식, 실현 가능성, 성장전략, 팀 구성 5가지 항목이며, 팀 대표자가 도내 청년(만 34세 이하)인 경우에는 가산점 2점을 받을 수 있다.

 

서류 접수는 6월 22일 수요일부터 7월 22일 금요일까지이며, 서류 신청 방법은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에서 약 25팀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25팀은 본선에 진출하여 8월 25일, 26일 양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발표와 심사가 진행된다.

 

대상은 1개팀 5백만 원, 최우수상은 2개팀 4백만 원, 우수상 4개팀 3백만 원, 장려상 5개팀 1백만 원으로 총 3천만 원의 상금이 지원되며, 2023년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받는다.

 

자세한 안내를 위해 7월 1일 10시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선착순 30명을 대상으로 사업설명회가 진행되며,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6월 30일 오후 4시까지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심상철 경남도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아이디어톤이 관광 창업을 꿈꾸는 도민들이 꿈에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힘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경남관광 창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연두 경남관광재단 사무국장은 “아이디어톤에 선정이 되면, 상금 뿐만 아니라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여러 가지 지원사업을 통해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노력할 계획이니 많은 도민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