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적극행정 우수사례 온라인 도민투표 진행창의적?도전적?혁신적 업무추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경상남도는 2022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선발을 위한 온라인 도민투표를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실시한다.
경남도는 적극적인 업무추진으로 성과를 달성하거나 도민 불편 사항을 적극적으로 해결하는 등 공직사회의 적극행정 문화조성에 이바지한 공무원을 우대하고자 매년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5월 30일부터 6월 17일까지 도민과 부서의 장으로부터 추천받은 도 소속 공무원의 성과 우수사례 9건에 대해 도민투표를 진행한다.
도민투표 방법은 경남도 누리집 ‘도민참여 플랫폼 경남1번가’에 접속하여 적극행정 팝업창을 통해 도민이 공감하는 최고의 적극행정 사례 3건에 투표하면 된다. 투표기간은 6월 23일부터 29일까지이며,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은 도민이 직접 참여한 투표결과를 심사과정에서 40% 반영하여 적극행정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박정현 도정혁신추진단장은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공무원에 대한 확실한 보상과 공직사회에 적극행정을 장려하는 한편, 도민이 일상에 체감하는 적극행정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