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천시, 집중호우대비 배수펌프장 및 하수도사업장 점검

김충섭 김천시장, 배수펌프 시험 가동과 하수도사업장 현장 순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22 [10:21]

김천시, 집중호우대비 배수펌프장 및 하수도사업장 점검

김충섭 김천시장, 배수펌프 시험 가동과 하수도사업장 현장 순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22 [10:21]

김천시는 지난 6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배수펌프장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시에서는 여름철 집중호우나 태풍에 의한 저지대 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김천시, 위탁운영사, 펌프제작사와 함께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시가지내 설치된 배수펌프장 8개소(평화, 용암, 신음, 부곡, 황금, 양금, 지좌간이, 황금간이)에 대한 사전점검을 완료했다.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배수펌프·제진기·수문 등 기계설비 정상 가동 여부, 비상발전기·수배전반 등 전기설비 이상 여부, 유수지·배수로 등 관로시설 정비 상태, 배수펌프장 가동 매뉴얼, 관리인력 비상연락망, 안전수칙 정비 실태를 확인했다.

 

또한 6월 9일에는 훈련 메시지에 따른 배수펌프장 현장 응소 및 펌프 가동 훈련 등 비상시 신속한 대응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배수펌프장 가동훈련을 실시했다.

 

아울러, 6월 20일에는 김충섭 김천시장이 배수펌프장 현장 순시에 나서 비상발전기 및 제진기 등 시설물 전반에 대하여 가동상태를 확인 점검을 실시하는가하면 담수된 물을 직접 제어반을 조작하여 수중펌프를 시험 가동하여 집중호우에 대비 만반의 준비가 되어있음을 확인했다. 또한 사업이 시행 중인 아포하수처리장을 방문하여 안정적으로 하수를 처리 할 수 있는 완벽한 시공을 당부했다.

 

상하수도과장은 “이번 일제점검 기간 중 확인된 미비점에 대해서는 즉시 조치했고, 펌프장에 대한 시설점검 및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을 통해 최근 국지성 집중호우가 빈번하고 특히 김천 시가지는 대부분 저지대에 위치한 만큼 재해에 대한 시민의 재산과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사전대비에 만전을 기하겠으며, 아포하수종말처리시설 증설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되어 수질오염 개선으로 주민들의 보건위생 향상과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