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탈인형극 공연 가져유치원·어린이집 원생 500명 대상 올바른 구강 관리법 알려
정읍시보건소가 제77회 구강보건의 날(6.9)을 기념해 지난 21일 정읍사예술회관 공연장에서 탈인형극 ‘누가 내 치아에 충치 똥 쌌어’를 공연했다.
이번 공연은 구강건강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여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건강한 치아 관리를 실천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인형극은 지역 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20개소 아동 500여 명의 큰 호응 속에서 펼쳐졌다.
공연에서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집중력을 높이기 위한 신기한 마술공연과 친근한 동요, 신나는 춤을 선보였다.
또한 인형극과 함께 구강 위생용품 전시와 올바른 칫솔질, 구강 관리법 교육으로 치아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인형극을 관람하며 배운 구강 관리법을 생활 속에서 잘 실천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어린이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강보건의 날은 구강보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법정 기념일로 제정·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