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재)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 2022년 경남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 연수 실시

동아리 간 네트워크 활성화와 실천적 배움 활동 촉진 도모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22 [14:47]

(재)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 2022년 경남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 연수 실시

동아리 간 네트워크 활성화와 실천적 배움 활동 촉진 도모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22 [14:47]

경상남도와 (재)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은 22일 창원 어울림센터에서 ‘2022년 경남 평생학습 동아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도내 평생학습 동아리 간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배움을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하여 마련했다.

 

올해는 4개 권역별(동?서?남?북)로 순차적으로 개최하고, 이번 남부권역(창원, 통영, 거제, 함안, 고성) 연수는 12개 동아리가 참석하는 가운데, 각 동아리 소개를 시작으로 지난해 활동실적이 우수한 ‘피움’과 ‘마음의 소리’의 운영사례를 공유하게 된다.

 

또한 도움교육컨설팅 조하림 대표의 ‘디지털 평생학습 트렌드-메타버스 활용 학습사례’ 특강도 들으면서 동아리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한편 도내 평생학습동아리는 910개가 구성되어 활동 중이며 지난해 경상남도와 진흥원은 성과공유 및 사례집 발간을 통해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에 힘써왔다.

 

(재)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 이전 원장은 “도민들의 학습욕구가 확대되고 실천적 활동이 증가하는 만큼 학습동아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류의 장을 만들어 지속성 있는 학습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경남도 관계자는 “평생학습에 참여한 도민이 배움에서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에서 배움을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질 수 있도록 동아리 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