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의 교육발전과 지역 인재양성을 위해 설립된 (사)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는 22일 오전 10시 봉화군청 대회의실에서 2022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에는 (사)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 엄태항 이사장과 임원, 학생, 교사, 학부모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적우수, 희망, 특기 등 3개 부문별로 선발된 장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장학생은 봉화군내 학생(졸업생)으로 학교장 추천과 장학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선발됐으며, 대학생 11명과 고등학생 83명, 초·중학생 15명, 단체 2팀(38명) 등 전체 147명의 학생에게 95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엄태항 이사장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기금 조성에 동참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했으며, “이 자리가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꿈과 희망을 가지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사)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는 군 출연금, 회원 회비 및 특별 후원금, 사랑카드 적립금 등으로 지금까지 장학기금 115억여 원을 조성하여 700여 명의 학생들에게 7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현재 106억여 원이 적립됐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