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위한 온정의 손길 이어지다

포항농협 청소년 후원금 500만 원 전달, 복지사각지대 청소년 위해 지원예정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22 [15:44]

포항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위한 온정의 손길 이어지다

포항농협 청소년 후원금 500만 원 전달, 복지사각지대 청소년 위해 지원예정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22 [15:44]

포항의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2일 포항농협의 복지사각지대 청소년 후원금(500만 원) 전달식을 가졌다.

 

포항농협은 지난 4월 포항시청소년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지역 내 청소년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후원금 지원을 약속해 이날 뜻깊은 전달식을 가졌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상담 및 사례관리 중인 청소년 중에 보호자의 실직, 부재 등으로 경제적·정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과 사회적 제도가 미처 닿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청소년에게 이 후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강덕 포항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청소년 상담사례 중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가정환경에 급격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이 많다고 알고 있다”며, “경제적 어려움은 심리적 어려움으로 이어지기 쉬운데, 이 후원금이 지역에서 소외받고 있는 청소년에게는 단비같이 값지게 느껴질 것 같다”이어, “포항농협의 따뜻한 관심과 응원에 감사드리고, 꼭 필요한 곳에 쓰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지난 21일 포항꿈기부 추진위원회는 상담센터 내 청소년 중 체육분야와 학업에 뛰어난 성취를 보인 청소년을 위해 장학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꿈기부추진위원회는 2019년 청소년재단과 후원 협약을 맺은 후 기부금, 방역물품 지원, 학교밖청소년 검정고시 교재 및 클라리넷 수업 지원 등 포항 청소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해왔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상임이사는 “그동안 꿈기부 추진위원회에서 물심양면으로 청소년재단을 후원해 주신 덕에 미래 희망인 청소년이 더욱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오늘 장학금이 꿈을 향해 달려가는 청소년들에게 큰 격려가 됐으리라 생각하고, 포항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과 항상 함께하며 힘을 주는 동반자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