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분관)화도노인복지관은 지난 17일 ‘2022년 노인자원봉사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보건복지부에서 지원하고 한국노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는 사업으로, 사회구성원으로서 당당하게 살아가는 새로운 노인상으로‘선배시민’을 제시하며 주체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공식적인 집합행사로 발대식과 필수교육을 진행했으며, ‘노(NO)노(老)마음돌보미봉사단’,‘온(ON)AIR방송봉사단’,‘우리동네안심보안관’3개의 봉사단 회원 24명이 참여했다.
발대식 1부에서는 저소득 어르신들을 위한 나눔 물품 모음 이벤트, 봉사단 단장 임명장 전달식,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선서, 복지관-봉사단 업무협약, 봉사단 소개, 내꿈을 날려봄 이벤트가 진행됐다.
이어서 2부에서는 마중물 선배시민지원센터 전문강사 강인숙 운영위원의 강의를 통해‘선배시민, 돌봄의 대상에서 돌봄의 주체로’를 주제로 기본 필수교육이 진행됐다. 동부노인복지관 김종규 관장은 “남양주시동부노인복지관·(분관)화도노인복지관 선배님들이 봉사단 활동을 통해 선배시민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후배시민에 본보기가 되는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늘 옆에서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