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산시 치매안심센터 치매특강 실시

치매특강·치매파트너 교육, 치매공공후견 홍보 시행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22 [17:01]

양산시 치매안심센터 치매특강 실시

치매특강·치매파트너 교육, 치매공공후견 홍보 시행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22 [17:01]

양산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0일 ‘치매에 대해 바로알기’ 치매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특강은 양산시 치매안심센터 6층 대강당에서 치매 진단자 및 치매 진단자 가족, 일반인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및 인식 개선을 위해 진행됐으며, 52명이 참석했다. 특강은 경상남도립노인병원 신경과장 김욱년 교수를 초빙해 치매의 뜻, 뇌의 기능, 치매의 원인과 종류, 치매의 증상, 치매의 진단과 치료, 치매의 예방 등의 주제로 진행했다.

이 외에도 특강 참석자 52명을 대상으로 일상에서 만나는 치매환자에게 도움의 손길을 드리는 동반자인 치매파트너 양성 교육 및 치매환자에게 성년후견제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치매공공후견 사업에 대해서도 홍보를 실시했다.

송성미 건강증진과장은 “치매특강을 통해 지역사회 다양한 구성원들에게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고 치매 어르신에 대한 인식 개선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치매 어르신과 가족이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 예방을 위해 양산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검진을 실시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접수 및 자세한 내용은 양산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하거나 전화(055-392-5175)로 문의하면 되며, 만 60세 이상 양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