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태안군 태안읍, 무더위 이기는 뜨거운 이웃사랑!

‘착한 냉장고’ 아이스크림, 라면 등 식품 후원 풍성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6/22 [19:41]

태안군 태안읍, 무더위 이기는 뜨거운 이웃사랑!

‘착한 냉장고’ 아이스크림, 라면 등 식품 후원 풍성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6/22 [19:41]

태안군 태안읍, 주민들의 뜨거운 이웃사랑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실천되고 있어 무더위를 이겨내는 힘이 되고 있다.

 

태안읍에 따르면 지난 14일, (합)신일(대표 주정숙)에서 ‘태안읍 착한 냉장고’에 라면 10box 기부를 시작으로, 15일 ㈜지유건설(대표 가웅현)에서 햇반 2box를, 17일 해송종합건설(주)(대표 이찬묵)에서 라면 30box를 기탁했다.

 

또한, 나이스빙빙(대표 박단풍)에서 아이스크림 700여개를 기부하여 태안읍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저소득 주민에게 시원한 즐거움을 선물하고 있다.

 

지난 해 5월 운영을 시작해 나눔실천의 상징으로 자리매김한 ‘태안읍 착한 냉장고’는 정기 식품 나눔 협약을 체결한 11개소 외에도 태안여자고등학교(정보과 학생들), 재성호(대표 박순명), ㈜미가온농업회사법인(대표 윤희창), 종교단체, 사회단체, 일반 주민들의 식품 나눔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면서 상반기 이용자만6,700여명(2021년 4,200여명)이 넘는 등 호응이 좋다.

 

혹서기 대응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태안읍에서는 상반기 목표했던 홀몸어르신 등 저소득 5가구에 비가림시설 및 지붕수리, 도배?장판 등을 ‘태안읍집수리봉사단’ 의 재능기부를 통해 마무리 하였으며, 태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사랑의 가전제품’ 사업으로 냉장고, 선풍기 등을 무더위 시작 전 취약계층에 빠르게 지원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

 

조한각 태안읍장은 “다양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후원자분들께 보답하는 방법은 가구 특성에 최적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신속하게 지원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여름철 무더위에 도움이 되고자 방충문 설치, 고독사 예방을 위한 요구르트 배달사업 등 생활밀착형 복지사업을 지속 발굴·추진할 것이며 가정방문상담을 통해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태안읍행정복지센터에 접수되는 모든 기부금품은 민·관이 협력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태안읍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꼭 필요한”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