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산청군보건의료원 하절기 건강관리 캠페인

자기혈관 숫자 알기·진드기 감염병 예방 활동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23 [11:08]

산청군보건의료원 하절기 건강관리 캠페인

자기혈관 숫자 알기·진드기 감염병 예방 활동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23 [11:08]

산청군보건의료원은 산청읍 시장 일원에서 하절기 건강관리 캠페인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의료원은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혈압 측정과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생활수칙을 안내했다.

 

의료원은 세계 고혈압의 날을 맞아 5월,6월에 걸쳐 혈압 측정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의료원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 세 가지를 확인하는 ‘자기혈관 숫자 바로알기’를 홍보했다.

 

혈압은 수치가 높아지더라도 본인이 인식하기 어렵다. 혈압이 지속적으로 상승했을 때는 심근경색과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 발생률이 증가한다.

 

혈압은 정기적으로 본인의 혈압을 측정해 혈압이 높아졌을 때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국내 사망자 5명 가운데 1명이 심뇌혈관질환에 의해 사망하고 있어 이에 대한 예방이 더욱 중요하다.

 

고혈압 관리 캠페인과 함께 여름철 주의를 요하는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활동도 펼쳤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흔히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이 널리 알려져 있다.

 

이러한 감염병은 예방접종 등 별도의 예방책이 없다. 진드기에 물렸을 때 발병하며 치료가 늦어질 경우 사망에 이를 수 있는 감염병이다.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최선의 예방책은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다.

 

산청군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정기적으로 자기혈관 숫자를 확인하고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진드기 매개 감염병은 예방책이 없으므로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한 예방법이라는 점을 반드시 인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