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양용추아트밸리 창작 스튜디오 입주작가 공개 모집

오는 28까지, 시각예술 전 분야에 걸쳐 5명 모집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23 [13:38]

함양용추아트밸리 창작 스튜디오 입주작가 공개 모집

오는 28까지, 시각예술 전 분야에 걸쳐 5명 모집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23 [13:38]

함양용추아트밸리에서 함양창작스튜디오 운영을 위해 입주작가를 오는 28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입주작가 모집은 함양군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2년 지역문화 활력촉진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하는 사업으로 예술가에게 일정한 작업 공간 제공하고 커뮤니티 프로그램 및 전시 지원을 통해 작가의 창작활동을 활성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예술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함이다.

 

모집분야는 회화, 조각, 공예, 뉴미디어 등 시각예술 전 분야이며 모집대상은 만 40세 미만으로서 군 관내에 주소를 두고 최근 3년 이내에 지역 내 전시활동을 3회 이상 실시한 작가로 모집인원은 5명이다.

 

심사방법은 1차 서류 및 포트폴리오 심사, 2차 인터뷰 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선정된 입주작가에게는 월 60만원의 창작지원금과 1인당 창작스튜디오 1실을 제공하고, 개인·교류전, 지역 활성화 프로그램 등에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용추아트밸리 박유미 이사장은 “함양용추아트밸리는 입주예술인, 지역예술인, 지역민이 함께 예술을 즐기고 향유하는 공간이다”며, “입주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시작으로 다 함께 즐기면서 다양한 문화적 가치가 생성?증대되는 곳이 될 수 있도록 창작의 꽃을 활짝 피우고 싶은 예술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