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해시도시개발공사 해동이국민체육센터 장애인 재활수영 강습프로그램 확대 운영

장애인 재활수영 강습프로그램 확대로 삶의 질 높인다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23 [14:17]

김해시도시개발공사 해동이국민체육센터 장애인 재활수영 강습프로그램 확대 운영

장애인 재활수영 강습프로그램 확대로 삶의 질 높인다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23 [14:17]

김해시도시개발공사 해동이국민체육센터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코로나19가 안정적인 일상회복의 정착에 따라 7월부터 장애인 재활수영 강습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그간 해동이국민체육센터는 코로나19 위기상황 속에서도 꾸준하게 장애인들의 건강증진과 체육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해 왔다.

 

이번 재활수영 강습프로그램 확대 운영은 오전 9시, 10시간대 주2회(월,목), (화,금)반을 신규 개설 진행하고 매주 수요일은 지역 주간보호센터와 연계한 주1회 특별강좌도 운영할 계획이다.

 

재활 수영강습에 참여한 장애인들은 재활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보조기구 이용 팔다리를 움직이거나 물속에서 걷기와 일반인과 동일한 수영영법 등을 지도 받을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4일부터 해동이국민체육센터 방문 또는 전화 전문강사 상담 후 이용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장애인 재활수영 강습프로그램 확대 운영이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기를 기대한다”며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장애인 생활스포츠를 활성화하여 지역사회 장애인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모든 장애인들이 재활강습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