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립중앙도서관 스마트도서관 환경구축 완료CS기반에서 클라우드 환경 전환을 위한 웹전용 도서프로그램 선제적 도입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지난 6월 20일부터 시민들에게 양질의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후된 도서관 전산망 장비교체와 웹도서관리솔루션 도입을 통해 스마트환경 구축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효율적인 자원관리, 보안강화 등을 위한 정보시스템인 클라우드 환경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기존의 CS 기반이었던 도서 대출반납 프로그램을 웹전용 도서프로그램으로 전환하였고 그 결과 보안성, 접근성, 업데이트면에서 도서대출 프로그램 환경이 획기적으로 좋아졌다.
더불어 스마트 기기에 익숙한 현대인들에게 빠르고 보안이 강화된 인터넷 환경을 구축함으로서 도서관이 독서를 위한 공간만이 아닌 최신 와이파이망 제공 등 스마트도서관 구축으로 최적의 학습공간이 마련되어 양질의 정보서비스 공간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지난 주에는 웹전용 도서대출프로그램 시행에 앞서 도서관별 담당자 직원교육을 4시간에 걸쳐서 시행하였고 프로그램 테스트 주간으로 정하여 시범 운영을 하였으며 이번 주부터 본격적으로 새로 도입한 프로그램을 전격 시행하고 있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 스마트도서관 환경구축이 완료됨에 따라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앞으로 더욱더 많아질 것이라고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정보서비스 향상에 노력 하겠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