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남도,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업 우수기관

복지부 평가 결과…찾아가는 전남행복버스 등 사각지대 해소 호평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6/23 [14:40]

전남도,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업 우수기관

복지부 평가 결과…찾아가는 전남행복버스 등 사각지대 해소 호평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6/23 [14:40]

전라남도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21년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시·도 성과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평가는 사업 활성화와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한 것이다. 각 시·도를 대상으로 ▲사업계획 ▲예산집행 ▲사업실적(이용자 발굴)을 종합 평가해 우수 시·도를 선정하고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전남도는 서비스 제공기관 신규 등록 시 의무교육과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초기 기관 운영 안정화에 기여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온라인 홍보에 취약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전남행복버스’와 연계한 ‘논두렁 밭두렁’ 체험·홍보 활동을 추진, 서비스 인식도가 2019년 60%에서 21년 97%로 무려 37%포인트 증가하는 등 사회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측면에서 큰 성과를 거뒀다.

 

또한 이용자 발굴 및 예산집행 분야의 경우 2020년 78%에서 2021년 95%를 달성했다.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가사간병방문지원사업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이 있다.

 

전남도는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노인·장애인 건강증진 등 다양한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하기 위해 사회서비스 제공기관에 대한 관리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우홍섭 전남도 사회복지과장은 “도민 행복시대에 부합하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질 높은 서비스를 통해 도민 삶의 질이 높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