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텃밭 나들이 및 건강밥상 나눔 사업 진행텃밭에서 직접 수확한 상추, 쑥갓 등과 함께 식사 대접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2일 옥길동 시민주말농장에서 관내 어르신 텃밭 나들이와 건강밥상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월 27일부터 4회에 걸쳐 텃밭에서 직접 키운 작물을 광명마을냉장고 및 취약계층에 후원하는 싱싱야채 꾸러미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날 싱싱야채 꾸러미 행사는 시 도시농업과, 철산종합사회복지관, 광명새마을금고의 협조로 독거어르신 등 10명을 직접 텃밭에 초청해 상추, 쑥갓 등을 함께 수확하고 협의체 위원들이 준비한 수육 한상과 함께 대접하는 건강밥상 나눔 사업으로 진행됐다.
텃밭 나들이에 함께한 정 ○○ 어르신은 “코로나19로 한동안 바깥나들이를 하지 못했는데 이렇게 바람도 쐬고 맛있는 식사도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밭작물을 보니 고향 생각이 나서 마음이 따뜻해졌다. 다음에도 이런 행사가 있다면 또 참석하고 싶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정환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텃밭을 이용하게 도와주신 도시농업과, 차량을 지원해 주신 철산종합사회복지관, 기념물품을 준비해 주신 광명새마을금고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따뜻한 마음이 모여 어르신들께 추억을 선물해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동익 철산2동장은 “어르신들의 즐거운 나들이를 위해 봉사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분들이 이런 시간을 보내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출범 이래 ▲명절 음식 나눔 및 상품권 지원 ▲건강밥상 프로젝트 및 반찬 나눔 ▲취약계층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홍보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 ▲종교시설 연계 후원 물품 지원 ▲광명마을냉장고 관리 등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