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항시 남구보건소, 장내 기생충 질환 무료검사 실시해 주민 건강 증진

6월 30일까지 장내 기생충 질환(11종) 무료검사 실시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2/06/23 [15:41]

포항시 남구보건소, 장내 기생충 질환 무료검사 실시해 주민 건강 증진

6월 30일까지 장내 기생충 질환(11종) 무료검사 실시
정 훈 기자 | 입력 : 2022/06/23 [15:41]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5대강 유역별 위험지역 주민 기생충 질환 조사’ 사업으로 지역 주민 대상 장내 기생충 질환 무료검사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장내기생충 중 감염률이 높은 간흡충증의 경우, 자연산 민물고기 생식으로 감염되는 대표적인 어류 매개흡충 질환이다. △경감염의 경우 무증상 △급성기 시 발열, 오한, 복통 △만성기에는 허약, 식욕 부진, 체중 감소, 황달, 간경변 등이 나타난다.

 

감염 예방을 위해서는 자연산 민물고기를 날로 먹지 않고 잘 익혀서 먹는 것이 중요하며, 칼·도마 등 주방용품은 민물고기 손질 후 재사용하지 않고 끓는 물에 10초 이상 가열 후 사용해야 한다.

 

남구보건소는 검사 결과 양성 판정 시 치료제를 지원하고, 재검사를 통해 완치 여부를 파악하는 등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할 예정이다.

 

검사 희망자는 6월 30일까지 남구보건소를 방문해 검체용기를 수령, 분변 채취 후 제출하면 되고, 기타 문의는 남구보건소로 하면 된다.

김태우 보건정책과장은 “장내 기생충 질환 감염 예방을 위해 무엇보다도 자연산 민물고기를 익혀먹는 식습관 등 인식 개선이 매우 중요하다”며, “기생충 감염 조기발견 및 치료, 재감염 사전 차단을 통해 지역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