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가 민선8기 청주시장 공약사업 선정 및 이행사항 평가 역할을 수행할 공약이행 시민평가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기간은 6월 24일부터 7월 4일까지이며, 청주시 홈페이지 고시ㆍ공고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팩스나 이메일 또는 청주시 정책기획과로 직접 제출하면 된다.
신청일 기준 청주시에 주민등록상 주소나 직장을 둔 만 18세 이상의 시민이 대상이며, 가급적 각종 위원회나 직능단체에 소속되지 않은 자로서 시정 참여 활동에 관심이 많고, 봉사의지가 확고한 분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행정?청년?여성, 산업?경제, 문화?복지?체육?환경, 도시?교통 4개 분야로 총 25명이다.
이번에 최종 위촉될 민선8기 공약이행 시민평가위원의 임기는 2022년 7월부터 2026년 6월까지이며, 이범석 당선인의 후보자시절 공약의 구체화 및 실천가능한 공약사업의 최종 선정 과정 등에 참여하게 된다. 공약 확정 이후에도 매년 주기적으로 공약사업의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평가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청주시 정책기획과장은 “민선8기 시장 공약은 당선인께서 후보자 시설부터 강조한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다양한 시민의견을 수렴하고자 공약사업 기획 및 구체화 단계부터 평가위원들을 직접 참여하게 하여 실질적인 참여가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청주시는 7월 공약이행 시민평가위원을 위촉 후, 공약 분과별 세부심사 및 평가, 전체 회의, 최종보고회 과정 등을 거쳐 공약을 확정한 후, 8월 말 최종 발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