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장학금으로 문경사랑의 움을 틔우다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문경사랑 장학생 꿈드림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문경시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6월 22일에 (재)문경시장학회에서 올해 신설하여 문경사랑 장학생 꿈드림 부문에 선발된 학교 밖 청소년 5명을 대상으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재)문경시장학회는 그동안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문경사랑 장학생을 선발하던 것을 올해부터는 고졸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에게도 문경사랑장학생으로 선발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꿈드림 부문을 신설하였다.
문경사랑 장학생 꿈드림 부문은 21년도 고졸 검정고시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한 청소년 중 문경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장의 추천을 받아 최종 선발하는 방식으로 선정되었다.
이러한 꿈드림 부문의 장학생 신설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업복귀에 대한 강한 동기를 부여할 수 있고, 애향심을 키워 문경의 미래인재로 자라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꿈드림 장학생으로 선발된 이모청소년은 “장학금을 받는다는 것은 생각지도 못한 일이었는데 이렇듯 문경사랑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장학금을 받게 되니 너무 놀랍고 기쁘다” 며 소감을 밝혔다.
꿈드림센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도 문경사랑 장학생으로 선발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우리 꿈드림 청소년들이 지역 내 재학 청소년들과 다름없이 공평하고 소외됨이 없다는 인식을 가질 수 있게 되었고,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을 끌어낼 수 있으며, 지역 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에도 많은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문경시와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학교밖청소년지원사업에 관한 궁금한 사항은 문경시 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 으로 연락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