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광역시 남구, ‘생태 숲의 유혹’ 탐방로 한바퀴

분적산 등 7곳에서 생태탐방 프로그램 운영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6/24 [11:17]

광주광역시 남구, ‘생태 숲의 유혹’ 탐방로 한바퀴

분적산 등 7곳에서 생태탐방 프로그램 운영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6/24 [11:17]

광주 남구는 관내 주민들에게 생태 숲 탐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분적산과 제석산 등 7곳에서 생태문화 탐방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24일 남구에 따르면 2022년 생태문화 탐방 프로그램이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수시로 운영된다.

 

어린이집을 비롯해 유치원, 초등학교, 가족 단위 구성원 등 4인 이상 단체라면 언제든지 생태 숲 체험에 함께 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 인원이 많을 경우 프로그램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참가자 10명당 숲 해설사 1인을 지원할 방침이다.

탐방 코스는 분적산을 비롯해 제석산, 금당산, 제봉산 Ⅰ?Ⅱ, 짚봉산, 월산근린공원 탐방로 등 총 7곳이며, 코스당 소요시간은 3시간 가량이다.

 

참가자들은 각 탐방로에서 숲 해설사와 함께 식물 관찰을 비롯해 생태 숲 놀이터에서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갖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가하고자 하는 단체 및 주민들은 참여 예정일로부터 15일 이전에 사전 접수해야 하며, 사전 신청 후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을 경우에는 향후 참여가 제한된다.

 

참가 신청서는 구청 6층 환경생태과를 방문해 제출하거나, 전화 또는 팩스, 이메일로도 가능하다.

 

남구 관계자는 “주민들에게 생태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생태 숲에서 마음의 휴식과 함께 평온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