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원시, 전직원 대상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실시

이해충돌 방지로 직무 공정성 강화 및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6/24 [11:26]

남원시, 전직원 대상 이해충돌방지법 교육 실시

이해충돌 방지로 직무 공정성 강화 및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6/24 [11:26]

남원시가 지난 24일 시청 강당에서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이해충돌방지법 교육을 실시하였다.

 

국민권익위원회 박주미 변호사(서기관)를 초청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19일부터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이 시행됨에 따라 이해충돌 방지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해충돌 방지법은 공직자가 준수해야할 10가지 행위기준과 위반시 제재규정을 마련하여, 공직자의 직무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이해충돌 상황을 방지하여 공정한 직무수행을 보장하고 대국민 행정신뢰를 확보하는 것이 목적이다.

 

특강은 이해충돌방지법의 주요내용을 직무수행 중 겪을 수 있는 실제사례에 접목하여 이해도를 높였으며, 권익위 주관 반부패 법령(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과 비교·분석을 통한 이해충돌방지법의 통합적인 접근방법을 소개하여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남원시 관계자는 “고도화되는 반부패 법령·제도의 충분한 업무연찬을 통하여 직무수행의 공정성을 더욱 강화하고,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을 통하여 신뢰받는 공직사회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원시는 ‘전직원 청렴교육’, ‘청렴상시 자가학습 시스템 운영’, ‘자체청렴도 평가’, ‘익명신고 시스템’ 등 조직 내 청렴문화 확산과 청렴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