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동구 "하하호호, 가족과 함께 어린이 인문 놀자!"어린이 인문교실 참여자 모집…7월 1일까지 접수
광주 동구는 매년 학부모와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동구 어린이 인문교실’에 참여할 초등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인문교실은 ‘하하호호, 가족과 함께 어린이 인문 놀자!’라는 주제로 음식, 영화와 같은 아이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에 인문적 요소를 가미해 호기심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특히 친구 관계, 사회적 편견, 기후환경 등 우리가 마주할 다양한 문제를 슬기롭게 해결할 수 있는 내면적 지식을 쌓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빨간 모자’, ‘헨젤과 그레텔’ 등 동화 속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과 ‘고장난 론’, ‘원더’ 등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를 감상하고 느낀 점을 발표하는 어린이 영화 인문학 강좌로 구성했다.
각 프로그램은 7월 2일부터 8월 13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동구 인문학당 내 공유 부엌과 인문관에서 각각 진행되며, 동구 거주 8~13세 이하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임택 동구청장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쿠키·케이크 만들기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인문을 접할 수 있는 인문교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민선 8기에도 아이들이 인문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올바른 창을 기를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인문 프로그램을 발굴, 운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