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경북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참가자 모집포항문화재단, 신중년을 위한 맞춤형 문화예술교육 사업 운영
포항문화재단은 신중년 세대를 위한 ‘2022 경북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 지원사업’의 참가자를 6월 27일부터 7월 12일까지 모집한다.
‘2022 경북 생애전환 문화예술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문화재단이 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하는 사업으로, 생애전환기를 맞은 신중년 세대에게 삶을 재해석하는 경험을 제공해 주체적인 문화적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포항문화재단에서는 신중년과 예술가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연극을 제작하는데, 이번 프로그램은 신중년의 삶의 이야기를 통해 전문가와 함께 연극화하는 과정을 거치는 1차 교육과 연극을 실현하기 위한 움직임과 장면을 연습하는 2차 교육으로 나뉜다.
교육 일정은 7월 27일부터 10월 29일까지 16회차로 진행되며, 이번 교육을 통해 만들어지는 창작극은 오는 가을 ‘2022 포항거리예술축제’와 ‘2022 경북문화예술축제’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포항시 및 경상북도에 거주하는 신중년 세대이며, 새로움과 배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신중년이라면 문화예술 경험이 없어도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받아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는 인터뷰 면접을 통해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참가자의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포항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신중년이 삶의 이야기를 연극으로 표현하는 과정을 겪으면서 자신의 내면에 잠재된 예술성을 발견하고 전 세대와 소통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