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문화재단, ‘공연장 무대에서 필요한 직업들’ 소개하는 이색 직업체험‘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공연장 무대에서 필요한 직업들’에 참여자 모집
포항문화재단은 올해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으로 ‘공연장 무대에서 필요한 직업들’ 참여자를 오는 6월 30일까지 모집한다.
‘기술 입은 문화예술교육’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문화예술 직업체험 교육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 ‘공연장 무대에서 필요한 직업들’은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공연장 무대의 기획, 영상, 조명, 음향 등 무대기술 직업에 대한 소개를 하고 무대에서 참여자들이 직접 장비를 체험할 수 있게 하면서, 무대기술 직업의 역할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도록 추진한다.
교육기간은 7월 18일부터 31일까지로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 청년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문예진흥팀으로 문의하거나 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박창준 포항문화재단 문예진흥팀장은 “공연장 무대와 관련된 직업에 관심이 있었던 청소년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문화를 함께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