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통영시 사량면 진촌마을 좋은 간판 나눔 프로젝트다시 방문하고 싶은 아름다운거리, 사량도 진촌마을
통영시는 지난 23일 2022년 사량면 진촌마을 좋은 간판 나눔 프로젝트 간판 디자인 주민설명회를 사량면사무소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사량면 진촌마을 업소주를 비롯한 한국옥외광고센터 관계자, 디자인 용역 수행업체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사업설명, 우수사례 영상 시청, 간판디자인 인식개선 교육, 디자인(안) 설명, 주민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2020년 우수지자체로 선정된 통영시 봉수로 벚꽃길을 대상으로 한 영상과 간판 디자인 인식개선 교육으로 좋은 간판에 대한 폭넓은 이해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디자인(안)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시간에는 업소주의 높은 만족도와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향후 지속적인 업소주의 폭 넓은 의견수렴을 거쳐 7월까지 디자인개발을 마치고 정비시범 구역 지정?고시와 통영시 옥외광고심의 등을 통한 사량면 진촌마을 일대의 광고물 등의 표시방법 기준을 마련 한 후 올해 12월까지 간판 제작?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통영시 관계자는“이번 좋은 간판 나눔 프로젝트를 통해 진촌항 일대는 어촌뉴딜사업과 연계한 활력 넘치는 인프라 조성으로 지역적 특색이 묻어나는 명품거리로 탄생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