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광역시 연수구 연수1동, 찾아가는 우리동네 복지상담소 운영

위기이웃 발굴?지원을 위한 현장 중심 복지행정 실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6/27 [10:57]

인천광역시 연수구 연수1동, 찾아가는 우리동네 복지상담소 운영

위기이웃 발굴?지원을 위한 현장 중심 복지행정 실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6/27 [10:57]

인천광역시 연수구 연수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함박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연수1동 마리 어린이공원에서 지역 내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우리동네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복지욕구가 있어도 서비스 접근이 어려운 주민들에게 현장 중심의 복지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지원하고 주민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기획했다.

 

이날 연수1동 맞춤형 복지팀과 함박종합사회복지관 직원들은 상담소를 설치해 개인별 맞춤형 복지상담을 진행했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동참을 위한 복지정보 안내지와 홍보물품을 배부했다.

 

또한 행사 후에는 연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원들과 함께 부동산 등 주민생활시설들을 방문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도 진행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오는 10월에도 문남 어린이공원에서 동일하게 추진돼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및 복지사각지대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현미 연수1동장은 “이번 행사는 복지 욕구가 있어도 서비스 접근이 어려웠던 주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 접근성을 높이고 위기가구를 적극 발굴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정유시 연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수요자 중심에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