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동소방서 찾아가는 상담실 관서장 간담회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6/27 [12:14]

영동소방서 찾아가는 상담실 관서장 간담회 개최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6/27 [12:14]

영동소방서는 본서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공무원의 마음건강을 위한‘찾아가는 상담실’관서장 감담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소방공무원의 직업 특성상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트라우마 및 PTSD 발생에 대한 위험 요소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마련 됐다.

 

이날 간담회는 임병수 서장을 비롯한 각 부서 팀장, 119안전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 소방심리지원단 오세준 수석 상담사와 박정예 전문상담사를 초빙해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을 위한 구체적인 운영방안을 논의했다.

 

주요 내용은 ▲직무스트레스 이해와 정신건강 향상을 위한 관리자 역할 논의 ▲PTSD 위험군ㆍ우울증 치유 방안 ▲고위험군 면담 기법 및 자살 예방에 관한 상호 질의응답 ▲소방공무원 정신건강 현황 및 치료에 대한 정보 제공 등이다.

 

한편 영동소방서는 현장 출동이 많은 직원의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를 극복할 수 있도록 1:1 상담을 통한 전문의 치료 연계 및 지속적인 추적 관리까지 다양한 심리회복 프로그램은 운영하고 있다.

 

임병수 소방서장은 “소방공무원은 잔혹산 현장에 가장 먼저 노출될 수 밖에 없다”며 소방공무원의 몸과 마음은 국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만큼, 직원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소통과 화합으로 즐거운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