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카카오와 손을 잡고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는 ‘2022 카카오클래스 톡스토어 판매자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클래스 톡스토어 판매자 양성과정은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카카오톡 스토어의 개요부터 카카오톡 스토어 기능 활용법까지 총 4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강의당 평균 25분이 진행된다.
코로나 19 사태 이후 온라인 마켓이 두드러지게 성장함으로써 모바일로 간편하게 주문이 가능한 카카오톡 스토어도 같이 주목을 받게 되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지역 농식품 기업들이 카카오톡 스토어에 입점하게 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카카오클래스 강의는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처음 진행하는 교육임에도 109명이 신청하였으며, 이는 경기, 대구, 제주에 이어 가장 많은 수치이다. 주로 카카오톡 스토어에 입점하고 싶었으나 방법과 절차를 알지 못해 교육을 신청한 사람이 많았다.
카카오클래스를 신청하여 수료한 사람에게는 카카오 커머스 입점 신청시 선심사의 대상이 되며, 심화 과정 신청시 가산점을 제공한다. 또한,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의 후속지원으로 입점 성공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이모티콘을 지원한다. 이와 관련하여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이번 강의는 단순히 카카오톡 스토어에 대해 강의만 하는 것이 아닌 상품?판매 관리 기술도 교육하기에 다른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우리 센터는 충남지역창업자들이 기존 판로확대사업 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