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니어클럽은 6월 22일 부터 6월 23일까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기억지키미 및 사회서비스)를 대상으로 쌍용어드벤처 오토캠핑빌리지와 연계하여 문화체험 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로 힘든시기를 보낸 참여자들에게 일상회복을 위한 마인드샤워(Mind Shower)라는 행사로, 아웃도어(캠핑) 체험기회와 바비큐파티, 떡만들기, 스칸디아모스공예, 장작불멍, 머그컵만들기, 안전교육 등을 통하여 참여자의 일상에 활력을 주고 정서적 안정과 만족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문화활동에 참여한 참여자는 “일자리를 하며 건강도 좋아졌는데 알찬 문화체험으로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혜미 관장은 “문화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의 소속감과 활기찬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재 제천시니어클럽에서 수행하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는 총 1,445명의 참여자가 공익형, 시장형, 사회서비스형, 취업알선형사업으로 25개의 사업단에 참여하고 있으며, 2022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를 추가 모집 중으로 궁금한 사항은 제천시니어클럽(☏043-646-1665)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