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은 2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2022년 증평군 공직자 친절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전화 모니터링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한 사후교육으로, 직원 친절 마인드 함양과 군민 행정서비스 기대에 부응하고자 실시했다.
이날 케이티씨에스 박혜화 강사는 4차 산업혁명, 디지털 시대의 K-고객만족을 주제로 △민원인의 감성상태 이해 및 감정 대응 방법 △모니터링 결과 부족한 고객 응대 태도 개선 교육 △공직자로서의 친절이미지 개선 등 사례중심 교육을 진행했다.
향후 군은 전화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상반기 친절공무원 및 우수부서에 대하여 시상할 예정이며, 민원공무원의 감정순화를 위해 힐링프로그램도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전 공직자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사회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고객과 공무원이 함께 공감하고 소통 ? 배려하는 민원행정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