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영양 듬뿍 반찬으로 진봉면‘시니어 웰빙’지수 UP!진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노인 어르신 80세대 영양 반찬 나눔사업 실시
김제시 진봉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은 28일 관내 독거노인 어르신들의 영양 불균형을 예방하기 위해 ‘2022 사랑의 밑반찬 나눔 사업’을 펼쳤다.
이번 사업은 특히 여성 독거노인이나 노부부 가구에 비해 식품구입 및 조리 경험이 부족해 건강한 식생활 유지의 어려움으로 영양 불균형이 올 가능성이 높은 남성 독거노인을 중점으로 대상자를 선정하였다.
이날 위원들이 직접 장만한 신선한 제철 재료로 여름철 무더위에 떨어진 기력 충전을 위해 영양 가득한 밑반찬을 만들고 각 가정에 전달하였으며 여름철 식중독 예방법과 적절한 단백질 섭취 및 볶거나 삶은 조리법 등과 같은 영양·조리 지식에 대해서도 안내하였다.
박영현 위원장은 “노화 및 면역력 저하에 위험이 높은 어르신들의 건강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며 “진봉면 ‘시니어 웰빙’ 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승영 진봉면장은 “더워지는 날씨에도 매월 지역주민을 살피는 나눔 봉사에 최선을 다해 참여해주시는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관내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하여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