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청수건강생활지원센터, 비대면 당뇨 건강교실 운영당뇨환자 19명 대상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천안지사와 협업으로 4주간 진행
천안시 청수건강생활지원센터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의 협업으로 비대면 당뇨 건강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플랫폼 네이버밴드를 활용해 지난 8일부터 29일까지 4주간 센터에서 등록 관리 중인 당뇨환자 19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교육 시작 전 각각 편리한 시간에 공단으로 방문해 밴드가입은 물론 영상 시청방법, 교육자료를 배부받는 등 사전교육을 먼저 받았다.
이후 네이버밴드에 접속해 각자 알맞은 시간대에 자유롭게 전문강사진이 당뇨병의 이해, 당뇨식사관리, 당뇨와 운동, 합병증 관리 방법 등을 알려주는 영상을 시청했다.
교육 종료 후에는 교육내용 실천 및 사례 나눔 형식의 자조모임도 구성할 계획이다.
참가자 A 씨는 “교육전에는 약물 복용을 소홀히 했었는데 교육을 받으면서 규칙적으로 약을 먹게 됐다”고 밝혔다.
양 모 씨는 “한가한 틈을 타서 한 번뿐 아니라 필요한 부분을 반복적으로 시청하는 형식의 교육 진행 방식이 좋았고 혈당 측정 방법부터 란셋 관리 등 사소하지만 세밀한 부분까지 알게 돼 좋았다”고 말했다. 천안시 청수건강생활지원센터는 당뇨질환자들의 올바른 지식습득 및 자가건강관리 역량강화를 위해 비대면 당뇨건강교실을 내년에도 진행할 계획이며, 또한 고혈압건강교실도 계획 중에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