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천안시 청수건강생활지원센터, 비대면 당뇨 건강교실 운영

당뇨환자 19명 대상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천안지사와 협업으로 4주간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2/06/28 [09:37]

천안시 청수건강생활지원센터, 비대면 당뇨 건강교실 운영

당뇨환자 19명 대상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천안지사와 협업으로 4주간 진행
박재만 선임기자 | 입력 : 2022/06/28 [09:37]

천안시 청수건강생활지원센터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의 협업으로 비대면 당뇨 건강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온라인플랫폼 네이버밴드를 활용해 지난 8일부터 29일까지 4주간 센터에서 등록 관리 중인 당뇨환자 19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참가자들은 교육 시작 전 각각 편리한 시간에 공단으로 방문해 밴드가입은 물론 영상 시청방법, 교육자료를 배부받는 등 사전교육을 먼저 받았다.

 

이후 네이버밴드에 접속해 각자 알맞은 시간대에 자유롭게 전문강사진이 당뇨병의 이해, 당뇨식사관리, 당뇨와 운동, 합병증 관리 방법 등을 알려주는 영상을 시청했다.

 

교육 종료 후에는 교육내용 실천 및 사례 나눔 형식의 자조모임도 구성할 계획이다.

 

참가자 A 씨는 “교육전에는 약물 복용을 소홀히 했었는데 교육을 받으면서 규칙적으로 약을 먹게 됐다”고 밝혔다.

 

양 모 씨는 “한가한 틈을 타서 한 번뿐 아니라 필요한 부분을 반복적으로 시청하는 형식의 교육 진행 방식이 좋았고 혈당 측정 방법부터 란셋 관리 등 사소하지만 세밀한 부분까지 알게 돼 좋았다”고 말했다.

 

천안시 청수건강생활지원센터는 당뇨질환자들의 올바른 지식습득 및 자가건강관리 역량강화를 위해 비대면 당뇨건강교실을 내년에도 진행할 계획이며, 또한 고혈압건강교실도 계획 중에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