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민원 담당공무원들의 스트레스 관리 및 자기 이해와 치유를 통한 긍정마인드 조성을 위해 28일 장수군 천천면 용바우 체험 휴양마을에서 읍?면 및 민원담당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힐링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힐링프로그램은 일선 현장에서 복잡?다양화되는 민원을 응대하며 겪는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갖기 위한 것으로 마음 열기 위한 소통 프로그램과 포지션 테라피, 몸을 위한 밸런스 바디 트레이닝, 시네마 테라피 등 몸과 마음의 피로도를 낮추고 건강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민원담당 공무원은 “잠시나마 직무를 벗어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마음가짐 함양과 자기감정 관리법을 습득할 수 있어 민원행정 역량강화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성현 민원과장은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지침 몸과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라며, 이번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앞으로 민원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힐링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공무원들이 일과 삶의 조화를 이루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