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2개소 70명)가 참여 청소년들이 6월에 총 3회기에 걸쳐 달성군보건소와 연계하여 청소년 건강 증진을 위한 체성분 검사 및 영양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교육을 받았다.
교육은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성장기에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올바른 영양분 섭취와 신체활동에 대한 지식 및 생활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체성분 검사를 통해서 달성군보건소 선생님과의 1:1 개별 상담을 통해 올바른 건강관리 습관을 익힐 수 있게 하며 생활습관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또한, 누리보듬 청소년들은 가상음주체험을 통해 청소년기 음주 위험성과 흡연의 위해성에 대해 알아보며 음주 및 흡연 예방교육을 하였고, 비전꿈터 청소년들은 림보, 배드민턴을 통해 성장기의 신체활동 중요성을 일깨워 주시는 시간을 가져 건강하고 올바른 변화를 도모하였다. 달성군청소년센터 신성진 관장은“달성군보건소와 연계하여 청소년들의 올바르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기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계 활동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라나기를 바란다.”고 참여 청소년들의 활동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