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수성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약처 공모전 ‘최우수상’수상

이경자 기자 | 기사입력 2022/06/28 [13:46]

수성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식약처 공모전 ‘최우수상’수상

이경자 기자 | 입력 : 2022/06/28 [13:46]

대구 수성구는 수성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사업 위탁)가 ‘2021년 어린이·사회복지 급식지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채소 모아! 건강 more! 프로그램’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2021년 어린이·사회복지 급식지원 우수사례 공모전’은 올 3월 전국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36곳을 모집 후 5월 말 결과를 발표했다.

 

‘채소 모아! 건강 more! 프로그램’은 채소 놀이 활동북과 함께 매월 선정한 테마 채소에 대한 재미난 ‘채소 이야기’와 ‘푸드아트테라피 활동 안내서’를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시설과 가정에서는 푸드아트테라피, 요리, 만들기, 장보기, 농장체험 등 다양한 채소 놀이 활동을 적립한다. 특히, 매 월말 모아통장에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적립된 내역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엿보기’ 기능을 통해 동기부여도 가능하다. 또한 적립된 활동 정도에 따라 분기별 우수시설을 방문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푸드아트테라피 교육을 진행하고 지역 내 로컬푸드 장터의 채소를 상품으로 제공해 채소 놀이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한다.

 

수성구 어린이 급식소 57곳, 가정 112곳 총 169곳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활동 종료 후 채소를 스스로 먹으려는 시도를 보여 채소 편식 교정에 효과적인 것으로 평가됐다. 수성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다양한 활동과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앞으로도 수성구 어린이 식생활 안전과 건강한 급식 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수성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해 개최된 2020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클린업(UP)로드 프로그램으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