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은 지난 28~29일 1박 2일간 여항산마을문화센터에서 농어촌공사 함안지사 주관으로 마을리더연합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및 마을만들기사업 대상지구 마을 리더들의 역량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워크숍에는 조근제 군수를 비롯해 마을리더연합회 소속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및 마을만들기사업 추진지구 추진위원장, 사무국장 등 리더 3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1부~3부로 진행됐으며 28일 1부 행사에는 마을리더연합회 사업경과보고 등 마을리더연합회의 총회가 열렸고, 2부에서는 전문 강사들의 ‘한국형 6차 산업의 방향’, ‘조직 리더십 강의’ 특강이 이어졌다.
이튿날 29일에는 3부 행사로 마을리더연합회 홈페이지인 함안마을.kr의 활성화 방안에 관련한 논의가 진행됐고 이번 워크숍 개최로 각 리더들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촌개발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조근제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 워크숍을 통해서 사업추진 과정에서 도출된 문제점을 분석하고, 마을리더 간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마을리더 여러분과 행정이 힘을 합해 노력해 나가자”며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