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안군, 청년 커뮤니티 공익활동 지원사업 참여단체 간담회 개최

송석봉 기자 | 기사입력 2022/06/29 [11:31]

부안군, 청년 커뮤니티 공익활동 지원사업 참여단체 간담회 개최

송석봉 기자 | 입력 : 2022/06/29 [11:31]

부안군은 부안 청년단체의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공동체 활성화 및 지역정착 기반조성을 위해 2022년 청년 커뮤니티 공익활동 지원사업 참여단체 간담회를 29일 부안청년UP센터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신규 참여단체가 늘어남에 따라, 활동 진행 시 필요한 내용을 사전에 안내하여 청년 커뮤니티 공익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청년단체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활동기간은 7월부터 10월까지 이며, 새싹단계(200만원) 1개 단체, 나무단계(500만원) 4개 단체로 5개 단체에게 총 2천2백만원을 지원한다. 관내 5개 청년단체가 사업에 선정되었다.

 

주요 활동 내용은 신규 귀농귀촌인을 위한 방제 봉사활동 및 드론 교육, 목공예 교육으로 관내 기관에 기부하기, 댄스 동아리 결성으로 지역 축제 공연 참여, 청년 교류행사를 통해 부안이야기 영상제작, 지역 밀착형 이벤트를 통해 영상 컨텐츠 제작 등으로 청년들이 스스로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실현함으로써 청년 단체의 활동이 부안군의 활력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가 된다.

 

부안군은 “이 사업의 취지에 맞게 지속적으로 청년 공동체를 발굴하고 활성화하여 청년정책의 대상인 청년들의 정책 수요를 파악하고 부안형 청년정책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