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29일부터 7월 6일까지 ‘메타버스 시정 도입 공청회’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이번 공청회는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Zep을 기반으로 구축한 메타버스 시민토론회장에서 내달 13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며 ’김해시 메타버스 시정 도입 및 산업 육성’을 위한 가치 제시를 시작으로 시민들의 불편사항 개선과 시민 생활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할 수 있는 정책에 대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수렴한다.
공청회에 참여하는 시민들은 시민 생활과 산업영역 발전 개선사항 도출과 함께 분야별 문제(▲생활 ▲농업·농촌 ▲환경 ▲산업(제조) ▲문화·예술·관광 중 선택)에 대해 메타버스로 해결할 수 있는 시정 아이디어를 놓고 토론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30명 내외로 김해시 거주자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시민참여단 신청은 김해시 누리집에서 ‘공청회’ 검색 후 공고문을 내려받아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신청서로 바로 접속 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메타버스 시정은 시민의 참여와 활용이 중요한 만큼 많은 아이디어와 의견이 필요하다”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로 김해시의 개선 사항을 메타버스로 함께 해결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