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내장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행복 나눔 텃밭 감자 수확감자 100박스(10kg 기준) 수확, 지역 내 소외계층에 전달 예정
내장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상민, 이상만)는 지난 29일 행복 나눔 텃밭에서 감자 수확 활동을 펼쳤다.
감자 수확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통장협의회, 주민자치회, 체육회, 노인회, 주민센터 직원 등 지역 내 기반 조직원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수확한 감자 100박스(10kg 기준)는 지역 내 경로당과 사회복지시설 등 저소득 소외계층에 전달해 나눔의 기쁨을 함께할 예정이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과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행복 나눔 텃밭 가꾸기’ 사업을 매년 추진해오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지역 내 독지가로부터 후원받은 600여 평의 토지에 지난 3월 봄 감자를 심어 수확에 나선 것이다.
이상만 협의체 위원장은 “지역 봉사활동에 많은 봉사자가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하반기에도 나눔 텃밭을 통해 공동체의 행복 지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상민 동장은 “작은 나눔이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주민들에게 커다란 희망이 될 수 있다”며 “감자를 수확하며 맺힌 땀방울이 동 발전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의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