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신규농업인대상 버섯 재배기술 교육 수료농업기술센터는 현장중심 버섯재배 기술 교육으로 신규농업인의 귀농 안정 정착 지원
전남 구례군은 29일 체류형농업창업지원센터에서 신규농업인 23명을 대상으로 기초영농기술 교육 버섯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신규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위해 추진한 기초영농기술 교육은 2과정으로 상반기 버섯교육과 하반기 양봉교육으로 추진되며 상반기 버섯 과정은 5월 25일부터 6월 29일까지 총 5회 20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버섯교육 과정은 △버섯의 기본생리 △원목 표고버섯 재배 △배지 표고버섯 재배 △병해충 방제 △버섯 농가 현장방문 등 버섯에 관심이 있는 신규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생들은 특히 전문 강사와 교육생 간 온라인 대화 채널 운영과 현장 방문을 통한 이론과 실습 병행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귀농귀촌 교육은 교육 수료생들이 귀농귀촌의 첫발을 내딛음에 있어 기초적 자양분이 되었을 것이다”며 "교육에 성실히 임한 만큼 수료생들의 앞날에 밝은 미래가 열리기를 희망하고 앞으로도 구례군은 신규농업인들이 더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