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 수료식 개최작지만 강한 농업인 육성, 구례군 농업경쟁력 향상 기여
전남 구례군은 27일 강소농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2022년 강소농 경영개선 실천교육은 지난 3월부터 기본교육 1회, 심화교육 4회, 후속교육 6회, 역량강화 교육 6회로 총 17회 70시간에 걸쳐 진행했으며, 총 14명의 교육생들이 수료를 하게 됐다.
특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홍보 및 판매에 맞춰 농업인들이 꼭 필요로 하는 내용에 비중을 뒀다.
교육생들은 유튜브나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마케팅 운영전략, 농산물 촬영 실습, SNS 콘텐츠 제작 및 편집 등을 배우며 전자상거래를 이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교육을 수료한 강소농 교육생은 “급변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농가경영개선 교육을 마련해준 농업기술센터에 감사드린다”며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농가 경영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강소농 경영개선실천 교육을 통해 영농규모는 작지만 자립 역량이 있고 미래성장 가능성이 큰 농업 경영체를 육성하여 구례농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