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름지기 이모티콘은 움직여야 제 맛!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움직이는 이모티콘 제작과정’을 개설하고 7월 1일(금)부터 25일(월)까지 수강생 모집에 들어간다.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6월 모집과정을 거쳐 7월 한 달 동안 진행하는 ‘멈춰있는 이모티콘 제작과정’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8월 2일~25일 매주 화·목 19시~22시에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수업을 진행한다.
‘으른티콘’, ‘뽀짝토끼 끼요미’ 등 카카오톡에 인기 이모티콘 13종을 출시한 이두범수 작가가 강사를 맡은 이번 ‘움직이는 이모티콘 제작과정’의 교육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참석률 80% 이상 수강생에게는 수료증도 발급한다.
즉시 활용 가능한 캐릭터를 보유한 도내 창작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포트폴리오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모두 12명을 선발한다.
디자인 소프트웨어 ‘클립 스튜디오’를 활용한 드로잉 및 효과 실습은 물론 카카오톡?네이버 OGQ 마켓 등 플랫폼별 특성과 제안방법 멘토링까지, 움직이는 이모티콘의 제작을 넘어 출시까지 가능하게 할 이번 교육에 함께 하고 싶은 창작자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 또는 웹포스터의 QR코드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접수한 후, 자유 형식의 포트폴리오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2019년부터 꾸준히 캐릭터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도내 창작자 양성에 집중해온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최근 이모티콘 시장이 확대되면서 실질적인 출시와 창업까지 이어질 수 있는 교육에 관심과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상승세에 접어든 지역 캐릭터 산업이 더욱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지원 사업으로 뒷받침 하겠다”고 전했다. ‘움직이는 이모티콘 제작과정’을 비롯해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각종 지원?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지역뉴스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