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시, 2022년 부산문화글판 가을편 문안 공모

한글 자수 25자 이하의 본인 창작 또는 발췌 문안, 누리집·전자우편·우편 통해 접수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01 [07:59]

부산시, 2022년 부산문화글판 가을편 문안 공모

한글 자수 25자 이하의 본인 창작 또는 발췌 문안, 누리집·전자우편·우편 통해 접수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01 [07:59]

부산시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시청사 외벽에 게시할 ‘부산문화글판’ 가을편 문안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시민과의 감성적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시청사에 문화적 향기를 불어넣기 위해 계절마다 부산문화글판을 제작해 시청사 외벽에 게시하고 있다. 글판에 담을 문안은 부산시민에게 희망과 사랑,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글귀를 공모해 선정한다.

 

이번 공모는 오는 9월 초에 게시할 ‘부산문화글판’ 가을편에 담을 문안을 모집하는 것이다. 공모 문안은 시민들이 희망과 사랑 그리고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는 한글 자수 25자 이하의 ▲본인 창작 문안 또는 ▲문학 작품 등 발췌 문안이다.

 

부산을 사랑하는 누구나 이번 공모에 응모할 수 있다. 부산시 누리집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공고문의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 또는 우편(부산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부산시청 24층 도시디자인과 부산문화글판 담당자 앞)으로 제출해도 된다. 단, 문안 내용 발췌 시에는 출전(出典) 등을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당선작은 문안 선정 심의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당선작에는 3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가작 17점에는 3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각각 부상으로 주어진다. 당선작은 디자인 작업을 거쳐 9월 초부터 시청사 외벽에 게시된다.

 

김필한 부산시 건축주택국장은 “일상회복에 따른 새로운 기대와 희망, 사랑, 그리고 훈훈한 정을 부산시민들이 느낄 수 있도록, 이번 가을편 문안 공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